• 최종편집 2025-05-23(금)
 
  • 22~23일 ‘몸 챙김, 마음 챙김’ 프로그램 진행, 조손가정 20여 명 참여
태안군가족센터 세대공감 희망나누기.jpg
22일 태안군가족센터에서 진행된 ‘몸 챙김, 마음 챙김’ 프로그램 모습.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박지연 가족정책과장, 이하 센터)가 지난 22~23일 이틀간 센터 내에서 관내 조손가정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몸 챙김, 마음 챙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협동심과 성취감을 바탕으로 조손가정의 심리 안정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조손가정을 비롯해 주 양육자가 조부모인 가정까지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탁구 계란판 빙고협동 공받기등 다양한 체육 활동이 진행돼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센터는 지난달 세대공감 건강 디저트프로그램으로 올해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사업의 첫 문을 열었으며, 오는 10월까지 가족 캠프(6) 손 석고 만들기(7) 스토리 보태니컬 아트(8) 수제 과일청 만들기(9) 신나는 경제 놀이(10) 등 조손가정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조손가정의 행복과 가족 간 소통을 도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1세대와 3세대 간 행복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은 매달 참여자를 모집하며,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가족센터(041-670-0119)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66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가족센터, 조손가정 대상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 순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