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9(목)
 
250522 서천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언론보도).JPG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NH농협(중) 장항지점 은행원 A씨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 사진

 

서천경찰서는 세심한 관심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NH농협(중) 장항지점 은행원 A씨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 15일 12시경 저금리 전환 대출 광고를 보고 고금리로 받은 자신의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려고 광고를 클릭하고 자신의 인적사항을 입력하자 은행 직원을 사칭한 자에게 연락이 와 “600만원을 입금하면 전환 대출을 실행 시켜준다”고 속아 이를 입금하기 위해 농협에 방문한 피해자와 대출 관련 상담 중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송금하지 않도록 조치 및 112 신고하여 피해를 예방하였다.

  

한편,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 앱 차단 및 삭제를 위해 시티즌 코난(경찰청 제작)을 설치하여 악성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후 삭제하였다. 

  

김영돈 서천경찰서장은 “은행원의 세심한 관심과 신속한 신고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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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경찰서,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한 NH농협중앙회 은행원에게 감사장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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